1. 제품의 구성품과 이상유무검사
1) 제품의 구성품이 빠진것은 없는지 메뉴얼과 체크
2) 사용흔적이 있는지, 혹시 반품상품은 아닌지 체크
ㅡ>폴더내에 기본제공파일 이외의 파일이 있는지 검사.
지문등이 액정에 묻어있는지 검사.
(간혹 판매처에서 반품상품을 다른소비자에게 파는 경우가 있음.)
3) 외관의 조립상태, 기스 등이 있는지 체크
4) 불량화소와 빛샘여부 체크
LCDtestimage.zip <-- ★★불량화소체크+빛샘체크 이미지 다운로드(클릭)★★
ㅡ>불량화소의 경우 3개이상 as가능 (중앙에 있는 경우 1개도 as가능)
경우에 따라, as기사님에 따라 as가능.
(제조사 별로 차이가 있으니, 제조사의 AS센터에 문의하세요.)
ㅡ>빛샘의 경우 약간의 빛샘은 제품사용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음.
(보통 고해상도의 액정을 사용한 제품에서 빛샘이 잘 발견되며, 심할 경우 교품)
2. 제품등록 및 펌웨어업데이트
1) 각 PMP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제품등록.
ㅡ>제품등록시, 이미 등록된 기기일경우, 구매처에서 교품이나 환불요청.
2) 펌웨어 업데이트 (회사에 따라 제품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펌웨어 다운로드불가)
ㅡ> 각 제조사 홈페이지 고객지원 > 펌웨어 다운로드 참고
3. 기타 체크
1) 충전기로 제품충전이 잘 되는지 체크
ㅡ> 제품별 충전시 LCD 색으로 충전중과 충전완료의 구분.
2) 컴퓨터 연결후 파일전송이 잘 되는지 체크
3) PMP의 배드섹터 체크
HDD_SCAN15_titusfox.exe <-- ★★베드섹터 체크 프로그램(클릭)★★
ㅡ> PMP USB 연결 > Drive 설정 > Start 버튼 누름
4) pmp용량을 컴퓨터로 확인
ㅡ> 30기가 제품이어도, 1기가를 1000MB로 계산하기 떄문에 30기가보다 약간 적게 인식.
ㅡ> 기본적인 시스템파일이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기기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2~4기가 정도의 하드용량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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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보통 14일 내에 제품을 교환, 또는 환불을 하셔야 합니다.
제품 교품 또는 환불 기간의 경우 쇼핑몰, 판매점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이 발견되었다면, 귀차니즘은 극복하시고, 반드시 교품이나 환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PMP가 한두푼 하는 기계도 아니고, 보통 40만원을 호가하는 기기인데,
'나는 40만원 따윈 껌값이다!' 라고 생각하지 않으시는 이상 교품이나 환불은 필수 입니다.
교품을 받았는데도, 리패키징의 흔적이 있다거나, 또다시 이상제품이 올 경우
또다시 교품을 받기 보다는 환불을 추천해 드립니다.
간혹 총판이나 PMP소매점에서 반품들어온 제품을 다시 교품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2번이상 되풀이 될 경우, 차라리 환불 후 재구매를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