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원배정 번호인 경우, 맞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맞번호변경을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A기기 - A번호
B기기 - B번호
이런 경우에 맞번호 변경을 하게 되면,
A기기 - B번호
B기기 - A번호
이렇게 변경됩니다.
명의변경과는 다른 개념으로, 기기개통후에 의무사용기간과 관계없이 번호변경이 가능하며,
명의변경을 하면, 할부금과 기타 요금제, 부가서비스가 전부 따라가지만,
맞번호변경을 하면 단순히 번호만 바뀌는 개념입니다.
SKT는 SKT 원배정번호의 경우에만 맞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타인명의의 번호와도 해당인과 함께 지점이나 대리점에 내방하거나,
신분증, 경우에따라 위임증 같은것이 있다면, 맞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KT는 원배정번호의 경우 맞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타인의 명의의 번호는 맞번호변경이 불가하며, 동일인의 명의일때만 가능합니다.
U+는 맞번호변경이 불가합니다.
내 번호가 어떤 통신사의 원배정번호인지는 국번으로 판단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뽐뿌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page=1&sn1=&divpage=319&sn=off&ss=off&sc=off&select_arrange=headnum&search_type=&desc=asc&no=1409920 )
맞번호변경의 경우 주의하실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맞번호변경 업무는 10시 이후에 가능합니다.
2. 타사로 번호이동이력이 있는 번호의 경우, 다시 원배정통신사로 원복하고 18일이 지난 후에 맞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D+18일 이후에 가능합니다.
3. 타사로 번호이동이력이 있는 번호의 경우, 주말에는 맞번호변경업무 처리가 불가합니다.
(번호이동인증센터. 중립기관이라고 불리우는 곳이 휴무이기 때문입니다.)
4. 맞번호변경의 경우 생각보다 어려워하는 직원들이 많기 때문에, 대리점보다는 가까운 통신사 지점 내방이 효과적입니다.
5. 맞번호변경은 말그대로 모든것이 그대로인 채 번호만 바뀌는 겁니다. 요금제, 부가서비스 등을 주의하세요.